본문 바로가기

사진 연구팀/꽃(FLOWER)

마가렛/목마가렛꽃 효능 꽃말 전설

반응형

마가렛/목마가렛꽃 효능 꽃말 전설

꽃말
진실한 사랑, 예언, 사랑을 점친다, 비밀을 밝힌다
학명 : Chrysanthemum frutescens L.
생물학적 분류
: 식물계(Plantae)
: 피자식물문(Angiospermae)
: 쌍떡잎식물강(Dicotyledoneae)
[네이버 지식백과] 마거리트 (한국화재식물도감, 하순혜, 탕카)

 

전설
마가렛이라는 소녀는 장님 아저씨를 자주 놀렸고, 어느날 장님이 자신의 아버지라는 사실을 알고 난 후 너무 놀라고 부끄러워서 그만 꽃으로 변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마가렛 꽃 차의 효능 
열을 내리고 독소를 해소해주는 효능이 있다.
가슴 두근거림, 숨이 찰 때, 심장병에도 도움을 주며 염증을 줄여 주고 마음을 편안하게 해 불면증에 도움을 준다.
백일해, 기침, 천식, 신경과민, 피부염, 피부 외상, 결막염 등에도 효능이 있다.
마가렛 꽃 차와 로즈마리를 블렌딩한 꽃 차는 스트레스가 심한 수험생과 직장인들이 마시면 좋다.
마가렛 꽃 차의 부작용은 거의 없으나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이 차거나 맥이 약한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기타상식
화재응용
19C에 도입된 양화 가운데서도 대표적인 초화로 현대 이르기까지 인기를 지속하고 있다. 무성한 진녹색의 잎과 청초한 흰꽃에 서정적인 아름다움이 있어 그 멋을 살리고 있다. 절화로서는 겨울부터 나오기 때문에 배합도 폭넓게 즐길 수 있다. 일종꽂이를 비롯해 수반화나 투입화에 이용하지만 화기는 단순한 것이 잘 어울린다. 동백이나 산당화 등의 가지류에 곁들이거나 튜울립, 아이리스, 나팔백합 등 꽃류와 배합시키기도 한다. 절화로 나오는 것은 길이가 짧으나 물올림을 잘 하기 위해서도 잎의 무성함을 가능한 한 정리해서 줄기를 길게 보여 봉오리 보다도 개화한 것을 살리도록 하는 것도 좋다.
[네이버 지식백과] 마거리트 (한국화재식물도감, 하순혜, 탕카)

 

특징
원산지에서는 높이 1m 정도 자라며 상록 초본성 다년생 숙근초로 난대 지역에서는 노지에서 월동한다. 줄기는 목질화하며 줄기와 잎은 마치 쑥갓 같고 털이 없으며 잎은 가장자리가 우상과 같은 거치가 있다. 가을에는 줄기와 잎이 무성하며 가지 끝에 여러 개의 꽃이 핀다. 꽃은 두화로 직경이 5∼6㎝ 정도 되는 꽃이 긴 꽃대 끝에 설상화가 순백색으로 피며 중심부의 화심은 황색이 난다.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높이가 30㎝ 내외이고 개화기는 3∼5월이다. 화분용, 화단용, 절화용으로 이용한다. 원산지는 유럽과 아시아, 북아메리카, 아프리카에 분포하는데 전세계에 약 100∼200종이 난다. 한국에는 17종이 난다.
[네이버 지식백과] 마거리트 (한국화재식물도감, 하순혜, 탕카)

 

반응형

'사진 연구팀 > 꽃(FLOW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백꽃 전설 꽃말 효능  (0) 2020.05.04
유채꽃 전설 꽃말  (0) 2020.05.03
원추리꽃 꽃말 전설 효능  (0) 2020.05.03
물푸레나무 꽃 꽃말 전설 효능  (0) 2020.05.03
조팝나무 꽃 전설 꽃말 효능  (0) 2020.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