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연구팀/맛집

진주 맛집/중앙유등시장 맛집 『제일식당』육회비빔밥

반응형

진주 맛집/중앙유등시장 맛집 『제일식당』육회비빔밥

 

경상남도 경남 진주에서 육회비빔밥 맛집으로 유명한 『제일식당』입니다.

예전부터 진주의 육회비빔밥이 유명하단 이야기는 들어왔지만,

진주 들를 때마다 한번도 못가 봤었습니다.

 

이번 출장길에 꼭 먹어봐야 겠다고 마음먹고 들러봤습니다.

 

중앙유등시장 안쪽 구석진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 찾기가 어렵네요.

혹시 못 찾으시겠으면 주변 상인분들에게 여쭤보세요.

친절하게 알려주시네요.

 

 

깜짝놀랐는건 주문했는데 정말 빨리 나왔다는 겁니다.

거의 5G급이라고 해야할까요?

거의 5분만에 나오네요.

 

원래 육회비빔밥이 소,대자 두 종류가 있습니다.

아 저는 소자를 주문했습니다. 

소자이긴했지만 생각보다 양이 적네요.

 

주변에 있는 다른 맛집에도 가볼 참이라 적은 것도 나쁘지는 않지만,

식사는 든든히 먹는걸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대자를 주문하시길 추천해드립니다.

 

갖가지 나물 위에 육회가 올려져 있네요.

 

쓱쓱 비벼보면 갖은 양념과 야채가 어우러져서 먼가 맛있어보입니다.

한입 넣어보니 과하게 짜다가나 달지 않고, 은은한 참기름 맛에 맛있습니다.

 

다른 육회전문점을 보면 단맛이 강하거나 매운맛이 강하거나 해서,

육회비빔밥의 본맛을 해치는데 여기는 그렇지가 않더군요.

 

야채도 적당했구요.

야채가 되려 과하게 많으면 육회의 맛을 덮어버리니깐요.

다만 육회가 조금 적다는게 아쉽네요

 

독특한게 국이 두 종류가 나옵니다.

이 식당이 해장국도 하는 곳이라서 그런지 시원합니다.

쇠고기 건데기도 큼지막한게 맛있네요.

 

백김칫국인거 같은데 이건 약간 짠맛이 강해서 개인적으로는 별로 안좋았습니다.

 

굉장히 주관적인 리뷰이지만,

협찬 받고하거나 광고가 아닌

진짜 리뷰를 추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