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연구팀/맛집

대구 교동 맛집/동성로 맛집『윤이네식당』 돈갈비정식

반응형

교동에서 꽤 오랫동안 있었던 식당인 모양입니다.

저는 이번에 처음 알았지만요.

한정식 맛집이라고 해야 하나요?

 

최근래서야 알고,

이번에 가봤는데 가게의 외관도 심플하고 이뿌네요.

 

메뉴는 식사메뉴로 점심과 저녁 식사 메뉴

안주류로 저녁에 술안주 메뉴가 있네요.

 

요새 유행하는 한정식 식당같이 깔끔한 인테리어가 인상적입니다.

뭔가 파스타나 디저트 카페같은 느낌이 들어요.

 

 안에 2인용 테이블에서부터 4인용 테이블과 혼밥족을 위한 1인용 테이블까지 다양한게 있어요.

 

드디어 받은 돈갈비 정식입니다.

조금 놀랬던게 반찬가지수도 많기도 하거니와 반찬 하나하나가 깔끔합니다.

특히나 애호박볶음은 짜지도 않고, 달지도 않고 부드럽네요.

 

돈갈비 정식은 석쇠에 직화를 했는지 약간의 불맛(?) 같은 탄맛이 조금 나기는 하지만,

기름기 없고 담백하면서도 달달합니다.

 

그냥 보면 양이 적어보이는 듯 했지만 막상 먹어보니 양이 상당하네요.

쌈싸먹어도 맛있구

먹어도 맛있네요.

 

시래기국은 너무 싱거워요.

음식이 짜기로 유명한 경상도 음식에서 이런 싱거운 국을 주다니 조금 놀랬습니다.

그래도 시래기며 두부까지 풍성하네요.

 

여담인데 요새 한정식 식당이 정말 많이 생기는거 같아요.

한동안 일본 가정식 식당이 대세였다면, 이제는 이게 대세가 아닌가 싶네요.

 

제가 앞에서 리뷰했던 한정식식당인데 돌아보니 꽤 많네요.

이번에 리뷰하는 『윤이네식당』까지 하면 4곳이나 되네요.

 

2019/02/23 - [맛 연구팀/맛집] - 반월당 맛집『풀밀』집밥 같이 맛있는 한정식

 

반월당 맛집『풀밀』집밥 같이 맛있는 한정식

오며 가며 몇번 봤었는데 여기 모토가 "든든한 한끼" 가정식 한식이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먹으러 가봤습니다. 우선 배가 고파서 가기도 했구 정말 든든한 한끼의 가정식인지 확인해볼려구 갔습니다. 잘 몰랐는데..

junhok.tistory.com

2019/05/13 - [맛 연구팀/맛집] - 경북대 맛집『고니식탁』- 가정식 돼지찌개, 계란말이 맛집

 

경북대 맛집『고니식탁』- 가정식 돼지찌개, 계란말이 맛집

경북대학교 북문에서 가정식 백반 맛집으로 유명한 『고니식탁』에 가봤습니다. 근데 여기의 메인 메뉴인 "유자두루치기"는 2인부터 주문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혼자 갔던지라 그냥 돼지찌개 시켜봤습니다. 왠지..

junhok.tistory.com

2019/05/21 - [맛 연구팀/맛집] - 영남대 맛집 『정성식당』깔끔한 한정식

 

영남대 맛집 『정성식당』깔끔한 한정식

영남대 들릴 일이 있어서 갔다가 어디 밥먹을 때 없나 둘러보다 발견한 식당입니다. 그냥 일반적인 프렌차이즈점은 되도록이면 피하는 편입니다. 왜냐하면 맛을 표준화하다보니 식재료를 비롯한 조리등이 거의 레..

junhok.tistory.com

굉장히 주관적인 리뷰이지만,

협찬 받거나 광고가 아닌

진짜 리뷰를 추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