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연구팀/맛집

대구 동성로 맛집 『읍내식당』안동간고등어 정식

반응형

아는 사람들만 안다는 숨은 맛집 『읍내식당』입니다.

오랜 업력을 자랑하는 곳이라 나이드신 분들 사이에서는

다들 아는 곳이라고 하던데 저는 처음 알았네요.

 

오며 가며 보긴 했었는데 오늘에야 처음으로 가봤습니다.

 

오래된 한옥집 같기도 하고, 외관이 뭐랄까? 독특합니다.

 

밖에서 보는 인테리어며 입구가 참 예쁩니다.

작은 화분들하고 옹기들이

아기자기하고 예쁘다고 해야 하나요?

 

모르고 들어갔는데 메뉴판보니 대부분의 메뉴가 2인분부터 주문이 가능해요.

 

간고등어정식, 홍합밥, 게장비빔밥은 1인분도 주문이 가능합니다.  

 

저는 간고등어정식을 주문했습니다.

 

들어올 때부터 오래된 가게 같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주문하고 나서 구경하고 있자니 

풍금을 비롯해서 꽹가리, 징까지 옛날 물건들이 정말 많더군요. 

 

노포(老鋪)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드디어 간고등어정식을 받았습니다.

반찬이 푸짐하네요.

 

하나씩 먹어봤는데 짜지 않고 하나 하나 맛있네요.

경상도 음식이 짠편인데 심심한 편입니다.

양념도 과하지 않구요.

 

시래기국이 시원한게 좋네요.

 

간고등어도 주문하면 바로 구워주시는데 짜지 않고, 고소한게 맛있습니다.

 

밥도둑이 따로 없네요.

밥을 두공기나 먹었습니다.

 

먹다보니 독특한게 깍뚜기에 오징어 젓갈을 버무려놨더군요.

이렇게 하는건 처음 봤네요.

요거도 괜찮았네요.

 

전체적으로 집밥같으면서도 푸짐한 한 상이 였습니다.

다음에 오면 다른 메뉴를 먹어보고 싶네요.

 

굉장히 주관적인 리뷰이지만,

협찬 받거나 광고가 아닌

진짜 리뷰를 추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