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연구팀/학용품

문서보존용 만년필잉크 로러앤클링너 스키바오사 710

반응형

문서보존용 만년필잉크 로러앤클링너 스키바오사 710 
Rohrer & Klingner 710 Eisen-Gallus Tinte Scabiosa ink
 
이번에 소개해드릴 잉크는 문서보존용잉크입니다. 
 
요새 만년필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어요.
학생들 중에서도 필기용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있는 걸로 아는데요.
 
요새 좋은 볼펜들이 많아서 학생들이 사용하기에는 불편하긴 합니다만.
독특한 필기감에 공부할 때 공부할 맛이 난다면야 사용할 가치가 있죠.
 
그리고 만년필이 관리하기가 조금 어렵긴 하지만 최악의 필기구는 아니니깐요.
 
근데 만년필이 가지는 치명적인 단점이 하나가 있어요.
 
바로 대부분의 만년필 잉크가 수성이라는 겁니다.
만년필잉크들이 예쁜 색상이 많기는 하지만 물이 닿으면 번져버리는 수성잉크입니다.
 
전에 수성잉크로 만년필을 썼어요.
저는 만년필로 그림을 그리도 하고 여러가지를 메모하는데요.
그러다 가끔 그림이나 메모에 물이 튀어버리면요.
수성잉크들은 번져버렸어요.
그래서 그동안 메모해둔걸 못 쓰는 난처한 상황을 겪었거든요.
 
그러고 난 다음 퍼머넌트 잉크 문서보존용잉크를 찾았어요.
 
다들 만년필 잉크가 번지지 않는 종이, 뒷면에 비치지않는 종이만 찾는데요.
저는 물에도 안 번지는 퍼머넌트 문서보존용 잉크가 더 중요한거 같아요.
 
지금 문서보존용 잉크 3가지를 쓰고 있는요.
 
로러앤클링너 스키바오사 710 문서보존용잉크 
플래티넘 피그먼트 잉크 블루
플래티넘 피그먼트 잉크 블랙
 
이번에 로러앤클링너 스키바오사 710 문서보존용잉크를 리뷰해드립니다.
 
개봉기 아닌 개봉기입니다.
그냥 보면 평범한 병잉크 입니다.
용량은 50mL이구요.

시필기입니다.
제가 쓰는 트위스비 에코 클리어에 넣고 시필을 해봤어요.
잉크의 흐름이 상당히 잘되요.
 
아무리 안번지고 오래가는 잉크 일지라도  필기하는데 불편하다면 안되겠죠.
로러앤클링너 스키바오사 710 문서보존용잉크를 종이에 써보면 약간 번지는 느낌입니다.
 
그래서인지 잉크흐름이 과한 느낌이네요.
번지는 느낌이 드는게 그래서 그런게 아닌가 싶네요.
 
잉크는 약간 묽은 느낌이구요.
그럼에도 색감은 좋네요.
 
물에 테스트를 해보니깐
번지는 느낌은 적습니다.
 
플래티넘 피그먼트 잉크 블랙과 블루에 비해서 나쁘지 않네요.
 
제가 느끼기엔 장기간 사용하기에 좋은 잉크란 생각이들었네요.
앞에도 이야기 했지만 저는 스케치나 메모를 하는데 많이 사용하는데요.
 
로러앤클링너 스키바오사 710 문서보존용잉크는 만년필 스케치를 하는데 좋은거 같아요.
 
메모나 필기를 하기에는 조금 더 진한 느낌의 플래티넘 피그먼트 잉크 블랙을 추천드려요.
아래 링크는 플래티넘 피그먼트 잉크 블랙 리뷰입니다.

필기용 만년필 잉크 추천 문서보존 방수 잉크 플래티넘 카본 블랙

필기용 만년필 잉크 추천 문서보존 방수 잉크 플래티넘 카본 블랙 필기용 만년필잉크로 추천합니다. 플래티넘 잉크 카본 블랙(INKC-1500) 저는 만년필로 이것저것 많이 쓰기도하고 그립니다. 그런

junhok.tistory.com

만년필 잉크 추천 플래티넘 피그멘트 잉크 블루

만년필 잉크 추천 플래티넘 피그멘트 잉크 블루 만년필 많이 쓰시죠? 저도 만년필을 자주 쓰는데요. 만년필이 주는 독특한 필기감은 만족하지만요. 한가지 치명적인 단점이 있어요. 일반적인 만

junhok.tistory.com

 
아래 링크는 시필을 한 만년필 트위스비 에크 클리어 리뷰에요.

입문용 만년필 추천- 대만의 실수라 불리며 가성비 갑 트위스비 에코 클리어

입문용 만년필 추천- 대만의 실수라 불리며 가성비 갑 트위스비 에코 클리어 입문용 만년필로 추천드리는 대륙의 실수 아니 대만의 실수라 불리는 가성비 갑의 트위스비 에코 클리어입니다. 저

junhok.tistory.com

트위스비 에코 클리어 분해 세척 사용후기

저는 여러 만년필을 가지고 있어요. 필기용이나 그림용등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합니다. 생산국가도 다양해서요 일본제, 유럽제, 미국제, 대만제 등 특정한 나라의 만년필만 아니라 다양한 나라

junho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