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연구팀/핫플레이스

대구 갈만한 곳 김광석 길

반응형

대구 갈만한 곳 김광석 길

 

명절 연휴에 갈만한 곳으로 추천드리는 김광석 길입니다.

한국의 전설적인 가수로 이름을 남긴 가수입니다.

그의 노래들은 명곡 반열에 오르기도 했고, 많은 가수들에게 다시 불려지는 노래가 되었습니다.

 

김광석은 대구 출신으로 20대에 서울에 상경해서 가수활동을 하던 중에 요절했다고 하지요.

 

그의 고향인 대구에서는 그를 기리는 김광석길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의 출생지인 대구 대봉동일대를 김광석이라는 이름을 헌정해서 꾸며져 있습니다.

 

지하철 출구에서부터 김광석 길이라고 꾸며져 있어요.

 

대구방천시장 옆에 수성교에서 동덕로길을 "김광석다시그리기길"이라는 이름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이제는 주변에 커피점이라든가 기념품가게까지 다양한 상가가 있어서 관광지라는 느낌을 풍깁니다.

코로나19때는 사람들이 거의 없었지만, 이제는 다시 붐비기 시작했구요.

 

다양한 벽화와 조형물들로 사진 찍기에도 좋은 명소입니다.

 

그리고 주변 방천시장에도 김광석길을 방문하는 관광객이나 여행객 젊은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펍이나 식당들이 새로 생기기 시작해서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되기도 했구요. 

 

다만 주차공간이 그다지 많지 않아서 조금 불편하기는 합니다.  

 

동성로(대구의 중심지)나 다른 곳이 멀지 않으니 다른 곳을 구경하면서 주차를 해놓고 걸어가셔도 괜찮을 듯합니다.

그 외 대구 갈만한 곳입니다.

 

2020.12.01 - [사진 연구팀/풍경] - 청라언덕 대구근대골목 대구 가볼만한 곳

 

청라언덕 대구근대골목 대구 가볼만한 곳

서문시장에 들렀다가 근처에 있는 대구의 몽마르트라고 불리우는 청라언덕에 가봤어요. 2020/11/27 - [사진 연구팀/풍경] - 대구 가볼만한 곳 서문시장 후지필름 미러리스 X-T30 사진 후기 네번째 대

junhok.tistory.com

조금 떨어진 곳이지만 가까운 곳에 맛집이 많습니다.

2019.09.16 - [맛 연구팀/맛집] - 대구 동성로 맛집 『미진분식』김밥과 쫄면

2019.06.06 - [맛 연구팀/맛집] - 대구 교동 맛집/동성로 맛집『윤이네식당』 돈갈비정식

2019.05.29 - [맛 연구팀/맛집] - 대구 동성로 맛집 『읍내식당』안동간고등어 정식

2021.03.05 - [맛 연구팀/맛집] - 대구 경대병원 맛집 『동네짬뽕』짬뽕 맛집 탕수육도 맛있어요!!

2019.09.30 - [맛 연구팀/맛집] - 대구 동성로 맛집/중구 맛집 따로국밥『교동따로식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