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지/외환(foreign exchange) 투자

(투자연구)엔화 안전자산인가? 엔화 약세? 엔화 강세? 어디에 투자할까?

반응형

 

<출처- https://press.ikidane-nippon.com/ko/a00538/> 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외환시장에서 다른 통화바스켓보다 엔화에 관심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그 나라의 경제상황이나 주변 여건을 알아야 투자를 할 수 있는데,

다른 통화(유로나 달러)는 시차 차이가 커서 대응이 어려운데다가

정보의 접근성에 제한이 있어서 피하는 편입니다.

 

사실 엔화도 달러 대비 움직이기 때문에 한국시장이 마감될 때 변동성이 커지기는 합니다만.

유로화에 비한다면 적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건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그리고 이전에도 엔화에 투자하기도 하고 투자전략에 대해서 고민하기도 했었습니다.

아래 링크걸어드리는 내용들처럼요.

 

2020/03/14 - [투자일지/외환(foreign exchange) 투자] - (투자연구)엔화에 어떻게 투자할 것인가? 엔화 강세 지속되진 않을 것이다. 약세 베팅해보자!

(투자연구)엔화에 어떻게 투자할 것인가? 엔화 강세 지속되진 않을 것이다. 약세 베팅해보자!

코로나19 사태가 WHO의 팬더믹 선언으로 심각한 상황으로 치닫게 되는거 같습니다. 이때 돋보이는 통화가 엔화였습니다. 장 중 101엔까지 치솟았더군요. 엔화가 안전 자산이여서 이렇게 치솟은 거

junhok.tistory.com

2019/10/20 - [투자일지/외환(foreign exchange) 투자] - (투자연구)엔화는 안전자산인가? 환율은 수요와 공급과 법칙으로 움직이는가?

(투자연구)엔화는 안전자산인가? 환율은 수요와 공급과 법칙으로 움직이는가?

최근에 몇가지 외환상품에 투자했었고, 현재도 투자하고 있습니다. 바로 달러환율상품과 엔화환율상품입니다. 세계경제가 침체 R의 공포에 시달리면서 안전자산인 금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았습

junhok.tistory.com

2019/08/11 - [투자일지/외환(foreign exchange) 투자] - (중기투자종료)TIGER 일본엔선물인버스2X 292590/코스피 - 엔화 약세 배팅

(중기투자종료)TIGER 일본엔선물인버스2X 292590/코스피 - 엔화 약세 배팅

2019/03/19 - [독서 연구팀/재테크] - #5번째 책 『지금부터 재테크는 엔화로 갈아탄다』절호의 투자 찬스인가? #5번째 책 『지금부터 재테크는 엔화로 갈아탄다』절호의 투자 찬스인가? 서점에 들르

junhok.tistory.com

이번에 경제충격속에서도 엔화의 변동성을 보면서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변수로 다른 방향으로 갈 수 있으니깐요.

지금 2020 도쿄올림픽이 취소될 수도 있는 상황이여서 섣부르게 대응하기가 쉽지 않네요.

 

시나리오1.

도쿄올림픽이 지금과 같이 진행이 된다면 엔화 약세가 진행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나리오2.

반대로 도쿄올림픽이 취소되고 경제 침체가 심화된다면 엔화 강세가 진행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인들이 지난 2018년 해외 금융이나 실물자산에 투자한 규모는 1조2000억달러에 달한다.
이 상당한 규모의 투자 수익이 일본으로 돌아올 때 이를 엔화로 다시 바꾸게 되니, 엔화는 늘 안정적인 흐름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http://www.opinio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9662

엔화, 더이상 안전자산 아니다?...금· 달러에 투자자 몰린다 - 오피니언뉴스

[오피니언뉴스=김지은 기자] 일본 엔화 위상이 심상치 않다.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불안한 전 세계 투자자들이 안전자산에 혈안이 되어 있다. 이에

www.opinionnews.co.kr

엔화는 안전자산이라기 보다는 세계 경제 변동 속에서 일본의 자금흐름에 따라 다양한 변동성을 보이는 통화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만큼 일본의 경제 상황을 잘 지켜보면서 투자 기회를 노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P.S 개인적인 투자 일지입니다.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투자는 개인의 판단이며 손실은 본인이 지는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