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연구팀/맛집

대구 동성로 맛집『명동통닭』- 숨겨진 맛집 명동뚝배기 찜닭, 닭개장 전문

반응형

대구 동성로 맛집『명동통닭』- 숨겨진 맛집 명동뚝배기 찜닭, 닭개장 전문

저녁시간에 우연히 지나치다 발견한 식당이였습니다.

간판이 독특하고 길더군요.

『명동뚝배기, 찜닭, 닭개장 전문』이라는 참 긴 간판이였는데요.

닭개장 전문이라는 문구가 저의 시선을 붙잡았습니다. 

 

제가 닭개장을 무지무지 좋아하거든요.

근데 닭개장을 맛있게 하는 식당이 드물어요.

 

그래서 궁금했죠.

닭개장 전문이라고?

 

속는셈치고 한번 먹어볼까? 싶어서 한번 가봤습니다.

 

들어가니깐.

대부분의 사람들이 찜닭이랑 후라이드치킨을 먹고 있더군요.

 

점심시간에는 밥장사를 저녁시간에는 술장사를 주로하는 식당인거 같더라구요.

 

그래서조금 당황했습니다.

 

술장사하는데 테이블 하나 점령하고 있으면 그다지 안 좋아하실꺼 같아서 걱정이 됐거든요.

 

그래서 "이거 닭개장시켜서 먹어도 될까?" 싶었는데,

사장님한테 주문을 하니깐 별 말씀 없이 주문을 받아주시더군요.

 

김치와 오이김치 그리고 고추와 된장을 기본 반찬으로 주시더군요.

 

닭개장에 풀어져있는 마늘과 다진 고추를 풀고는 한 숟갈 먹어보니

담백한게 비린내하나 없어 구수하더군요.

 

닭개장을 어설프게 하는 곳 중에서는 닭의 비린내가 남아 있는 곳이 간간히 있는데 그런거 없이 

배추와 함께 시원하게 잘 먹었습니다.

 

한 그릇 금방 뚝딱하게 되더군요.

 

국물맛이 깔끔한게 맛있네요.

이런 곳이 왜 안 알려졌을까? 싶었네요.

 

닭개장 한그릇에 6천원으로 가격까지 저렴한데 말이죠.

숨겨진 착한 식당 맛집인거 같네요.

 

굉장히 주관적인 리뷰이지만,

협찬 받거나 광고가 아닌

진짜 리뷰를 추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