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연구팀/재테크

#45번째 책『급등주의 8할은 작전주 패턴으로 움직인다』

반응형

 #45번째 책『급등주의 8할은 작전주 패턴으로 움직인다』

 


지금 주식시장이 강세장에 접어들었습니다.

예전이라면 외국인과 기관이 주식시장에서 주체라고 여기고 그들의 움직임에 따라 주가가 움직였습니다만.

 

이번은 그때와 다르게 주식을 이끄는 주체가 외국인과 기관이 아니라 개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실 이게 왜 중요하냐면 주식시장에서 돈을 벌기 위해서는 추세라는게 중요한데요.

주식시장이라는게 주도세력의 의중을 파악하고 그들의 방향을 읽어야지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어떻게 추세를 파악하고 돈을 벌 수 있을까요? 

 

사실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좀 더 쉬운 방법으로 주가가 주기적으로 상승하고 하락하는 추세를 보이는 종목에 투자하는 방법으로 수익을 얻는 전략을 구사하면 수익을 얻을 수 있겠죠?

 

이 책에서는 그런 전략에 대한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기업들 중에서는 경기민감주나 계절주 등이 있어서의

특정시기에는 수익저조하거나 적자가 발생하다가

특정시기에 수익이 증가하는 패턴을 보여주는 종목들이 있습니다.

 

이런 종목을 알아두고 수익이 저조하거나 적자가 발생할 때 미리 매수하고 있다가,

실적이 급증하는 시기가 되면 매도하는 겁니다.

 

이 말인즉슨 모두(외국인, 기관, 개인)의 관심에서 멀어져있을 때 매수해서,

모두가 관심을 가질 때 추세가 전환될 때 매수하는 거죠.

 

요새 이 전략을 나름 분석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책 속에서

 

1. 쉬운 재료만 분석하자. 황사, 남북, 계절 테마 등.  
2. 발견한 재료와 테마가 실제로 기업에 돈을 벌어줄 수 있는 것인지를 확인한다. 아직 전망수준이라면 그리 믿을만한 재료는 아니다.  

테마주의 재료를 분석하는 이유는 세력의 마음을 읽기 위해서다. 오늘 발생한 재료는 누가 왜 공개한 뉴스일까? 발표된 재료가 정말 확인된 사실일까? 
이런 것들을 확인하는 것이 재료 분석이다. 그러나 복잡한 재료 분석보다는 주식에 세력이 들어와 있는지만 파악해도 수익을 거두기에는 충분하다. 그러니 불필요한 에너지를 낭비하지 말고 남는 시간에는 가족과 함께 인생을 즐기자.


책정보, 급등주의 8할은 작전주 패턴으로 움직인다 : 네이버 책 (naver.com)

급등주의 8할은 작전주 패턴으로 움직인다

급등주를 만드는 '작전주 패턴'을 찾아라!『급등주의 8할은 작전주 패턴으로 움직인다』는 작전주에 대한 책이다.이 책의 필자들은 급둥주의 움직임이 발생한 종목들을 꾸준히 분석해 그렇게

book.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