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진 연구팀/풍경

대구 가볼만한 곳 하중도 갈대밭 갈대

반응형

대구에서 갈대밭을 보러가기 좋은 곳이 몇 곳 있는데요.
앞전에 소개해드린 대명유수지와 함께 하중도 갈대밭이 괜찮아요.
2020/10/29 - [사진 연구팀/풍경] - 대구 대명 유수지 달성습지 갈대밭 갈대 명소 사진찍기 좋은 곳

대구 대명 유수지 달성습지 갈대밭  갈대 명소 사진찍기 좋은 곳

대구 대명 유수지 달성습지 갈대밭  갈대 명소 사진찍기 좋은 곳 여기 꼭 눈내린것처럼 예쁘더라구요. 대구에 달성습지 대명 유수지라고 갈대밭이 있어요. 맹꽁이가 사는 습지기도 하고

junhok.tistory.com

공원을 잘 조성해놔서 오두막이나 꽃하고 사진찍기도 좋고, 대구근교라 다녀오기 좋아요.

유채꽃 필 무렵에 가면 유채꽃밭이 볼 수 있어서 좋은데 이제 유채꽃은 다 졌고, 갈대밭만 있는데도 보기 좋아요.

다만 대명유수지와 달리 주변에 번화가 없어서 데이트하기에 조금 불편한 부분이 있기는 해요.
그래도 갈대밭이 참 예뻐서 가볼만합니다.

연인과 같이 가면 갈대밭에서 연출사진찍기 좋습니다.

하중도가 지명인 줄 알았는데 지명이 아니라 침식되어서 만들어지는 퇴적지형을 지칭하는 말이였네요.
참고로 알아두시면 좋을꺼 같네요.

하중도의 대표적인 예가 대구 노곡동의 하중도와 한강의 밤섬, 여의도라고 합니다.

하중도 [ 河中島 ]

곡류하천(曲流河川)이 유로가 바뀌면서 하천 가운데 생긴 퇴적지형.

하천이 구불구불 흐르다가 흐르는 속도가 느려지거나 유로가 바뀌면 퇴적물을 하천에 쌓아 놓게 된다. 이러한 과정이 계속 일어나면 하천 바닥에 퇴적물이 쌓이고 하천 한가운데 섬으로 남게 된다. 보통 큰 하천의 하류에 잘 생기는데, 낙동강 하류에 있는 삼각주는 대부분 하중도로 이루어지고, 한강의 미사리·석도(石島)·밤섬·여의도·난지도 등도 하중도에 속한다.

하중도는 하천의 유량과 유속에 따라 쉽게 없어지거나 생겨나며, 비교적 규모가 큰 곳은 농경지가 되거나 취락이 들어선다. 미사리 선사시대 주거지는 대표적인 예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하중도 [河中島] (두산백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