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연구팀/맛집

동대구 신세계백화점 맛집 『수북칼국수』칼국수 맛집

반응형

동대구 신세계백화점 맛집 『수북칼국수』칼국수 맛집

 

오랜만에 동대구 신세계백화점에 가봤네요.

코로나19사태 이후로 거의 몇 달만인지 모르겠어요.

 

간 시간이 조금 애매한 점심식사를 해야 되서 푸드코트에 갔습니다.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그다지 많지는 않았네요.

 

여기 수북칼국수 한상차림이 맛있다길래 한 번 먹어봅니다.

 

수북칼국수의 설명입니다.

칼국수는 대중적이고 친숙한 음식이지만, 수북칼국수는 조금 다른 특별함을 더하고 싶었습니다.
정성스레 우려낸 맑고 담백한 멸치육수, 최적의 배합비율로 식감을 살린 생면, 그 위에 다양한 고명을 수복하게 올려,
소박하지만 결코 흔하지 않은 푸짐한 칼국수 한 상을 선사합니다.

 

그냥 먹는 것보다는 세트메뉴로 먹으면 더 좋은거 같데요.

 

그래서도 저도 세트메뉴를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밑에 전시되어 있는거 같은 수북한상인데요.

칼국수, 비빔밥, 보쌈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양은 그리 많지 않지만 정말 알찬 구성이여요.

 

 

사실 칼국수 메뉴를 주로 하는 식당치고는 가격이 조금 있어요.

그렇지만 제가 감히 말하건데 맛있어서 후회하지는 않을 겁니다.

 

저도 처음에 먹을 때만해도 이거 좀 비싼데 하는 생각을 했었거든요.

 

주문하니 10분정도면 식사를 받을 수 있더라구요.

 

메인 메뉴인 수북칼국수부터 볼까요?

이거 그냥 칼국수 같지만 고명으로 엊어진 배추하고 칼국수하고 먹으면 시원해요.

칼국수면도 쫄깃하구요. 거기에다가 볶은 고기까지 고명으로 엊어져 있는데 이거 같이먹으면 또 다른 맛이에요.

국물이 시원합니다. 해물 육수라는거 같던데 저 국물을 하나도 안 남기고 다 마셨습니다.

 

그리고 비빔밥 처음에 이거 양이 작아서 뭐 이렇게 주나 싶었는데요.

메인이 칼국수라서 양이 적은거 아닌가 싶네요.

사실 밥은 적고 야채가 많아요. 그리고 적은 양이지만 비빔밥 소스로 된장(?)이 들어 있는거 같았어요.

처음에 모르고 고추장만 있는 줄 알고 비볐는데 약간 짭쪼름한 맛이 나는게 된장소스도 같이 있는거 같아요.

여튼 맛있었습니다.

 

옆에 있는 보쌈은 양이 너무 작아서 조금 충격아닌 실망이였습니다.

같이 나온 고추장에 무쳐진 고다리(?)하고 같이 먹으니 맛은 색다르더군요.

양이 너무 적은게 흠이라면 흠이지만....

 

전체적으로 푸짐하고 맛있는 한끼였네요.

 

다음에 가면 매운 장칼국수 한번 먹어봐야 겠어요.

이것도 맛있을꺼 같네요.

 

중요한 영업시간

평일 11:00~20:00 Last Order 19:30
주말 11:00~20:30 Last Order 20:00

 

굉장히 주관적인 리뷰이지만,

협찬 받고하거나 광고가 아닌

진짜 리뷰를 추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