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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일지/주식투자

맥쿼리인프라 088980/코스피/파생상품 - 리츠상품에 투자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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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판단근거

1. 미연준의 기준 금리 인하로 인해 통화가치는 더 하락할 것이라 판단되며, 부동산에 투자하는 상품에 자금이 더 몰릴 것으로 판단됨.

 

2. 고배당 5.5%

 

3. 장기적으로 꾸준한 부가가치를 만들어낼 수 있는 민간인프라를 다수 보유하고 있음.

(백양터널, 광주제2순환도로 1구간, 광주제2순환도로 3-1구간,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우면산터널, 천안-논산 고속도로, 수정산터널, 마창대교, 용인-서울고속도로, 서울-춘천 고속도로, 인천대교, 부산항 신항 2-3단계 등 12개 자산)

홈페이지 참조(https://www.macquarie.com/mgl/mkif/kr)

 

4. 2042년 만기 예정임.

약 20년 후 청산 시 5천~6천원정도의 가격으로 매년 -3%(년복리)의 자산가치 감소가 있음.

배당수익 대략 6%정도이니 6%-3%=3%의 수익을 얻는 채권 상품과 유사함.

1~2%대의 저금리 시장에서 고수익상품임.

만기전까지 새로운 수익사업이 추가될 수도 있어 3%이상의 수익도 가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고,

최소 3%/년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상품이라 판단됨.

 

 

적정주가판단

6,912원(2018년 재무제표기준/ 유투버 JOONI 자료참조)

BPS 5,457원(2019/12(예상)/네이버증권 참조)

 

2019.9.13 

현주가 11,500원

11,500원 이하의 가격대에서라면 매수할 계획임.

 

2019.9.25

글을 써놓고 보니 자세한 설명이 없어서 나중에 내가 다시 보면 이해를 못할꺼 같아서

부연설명을 적어 놓을려고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왜냐하면 나의 개인 투자 일지니깐요.

 

맥쿼리인프라의 배당금

2017년 540원

2018년 622원

3%대의 수익률을 기대하기 위해서는 배당금이 622원일 때는 10,366원이 적정주가이나

대략 700원(2019년 기대 배당금, 전반기 350원 배당 후반기도 비슷할 것으로 예상)의 배당금이 지급되면

약 11,660원입니다..  

그래서 대략 11,500원 이하에서 배당수익률이 3%대를 기대할 수 있기에 11,500원을 매수 포인트로 잡았습니다.

향후 배당금액을 늘릴 수 있기 때문에 목표가보다도 약간 높은 가격에서 살수 있기는 합니다만.

주가가 현재 상태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에서 배당금이 더 늘어난다면 조금 더 비싼 가격에서도 매수는 가능합니다.

 

그리고 2017년대비 2018년의 배당금액 증가액은 약 15%이고, 2019년에도 비슷한 수준의 증가와 함께

장기적으로 배당금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서 매력적인 투자처라고 판단됩니다.

 

조금 더 연구하고 투자할 생각입니다.

 

맥쿼리인프라에 대한 기사를 보다 다른 블로거의 블로깅을 보고 잘못 알고 있던 정보를 바로 알게 되기도 했네요.

 

 

맥쿼리인프라가 왜 ADT캡스를 사니!

어.이.상.실.맥쿼리면 다 맥쿼리인프라냐.맥쿼리운용이 벌이는 일들이 얼매나 많은데 '맥쿼리' ...

blog.naver.com

역시 공부해야 합니다.

 

 

2020.6.27

현재 주가 11,700원

지속적으로 맥쿼리인프라에 대해서 연구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자산을 보유하고 있네요.

<출처-https://www.sedaily.com/NewsVIew/1S0ZG09VKL>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국내 대표 배당주() 가운데 하나인 맥쿼리인프라(11,700 -0.43%)의 유일한 위험요인(리스크)이 제거됐다. 인천대교 관련 국토교통부와의 중재에서 승소해서다. 인천대교는 맥쿼리인프라의 주요 자산이다. 이번 중재에서 맥쿼리인프라가 이기면서 올해 배당수익률은 6.1%에 달할 것이란 전망이다.

 

2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맥쿼리인프라는 국토부를 상대로 2018 4월 국제상업회의소(ICC)에 제기한 '실시 협약상 경쟁방지 조항 적용 요건 및 보상범위 확인' 중재에서 승소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인천대교 관련 실시협약에는 '경쟁 방지 조항'이 들어가 있다. 인천대교의 경쟁도로가 개통될 경우 이로 인해 감소한 통행료 전액을 국토부로부터 보전받는다는 내용이다.

<맥쿼리인프라, 유일한 악재 제거…"올해 예상 배당 6.1%"> 한국경제 2020.06.26

 

앞으로 상승할 여지가 많아보입니다.

20.3.19 9,260원이였는데 투자할 기회를 놓쳤었네요.

아쉽습니다.

이 때 매수했다면 2,440원의 수익(26.3%)과 연말까지 보유했을 시에 배당 6.1%까지 총 32.4%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었을텐데 아쉽네요.

 

P.S

저는 저의 투자실수나 투자 포인트등을 미화하거나 과장하지 않고 솔직하게 쓸려고 합니다.

저를 위한 일지이기때문에 다음 투자에서 실수를 하지 않기 위해서 쓰는 거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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