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연구팀/재테크

#15번째 책 『미국 주식 투자』주식도 직구하자!

반응형


이 책은 예전에 나왔던 『5년 후 포르쉐 타고 싶다면 미국 주식 지금 당장 올라타라』의 개정판이라고 보면 될꺼 같습니다.

 

5년 후 포르쉐 타고 싶다면 미국 주식 지금 당장 올라타라

미국 주식 투자 실전 가이드북!현재 세계 경제의 중심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며 글로벌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것은 대부분 미국 주식 시장에 상장된 기업들이다. 『5년 후 포르쉐 타고 싶다면 미국 주식 지금 당장 올라타라』는 저성장시대의 한국을 벗어나 새로운 투자 대안이 될 미국 주식 시장을 소개하고, 미국 주식이라는 선진 주식 투자 패러다임을 자세히 안내한다.2014년 8월 기준 지난 5년간 미국의 나스닥지수는 약 126%의 상승률을 보여준 반면, 한국은

book.naver.com

그리고 전작과 마찬가지로 한국 증시의 성장성에는 한계가 있고, 미국 시장이 가장 좋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이 부분은 약간은 설명이 부족한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셰일혁명과 4차산업혁명으로 미국이 세계시장에서 독주한다고 말하는게 더 설득력있어보입니다.

 

이 번 책은 이전보다 여러가지 면에서 내용들이 추가되었습니다.

특히 미국 증시에서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주식에 대해서도 언급되고 신흥시장에 대한 투자로 다루고 있습니다.

 

이 책도 미국 주식을 직구하되 개별 종목에 투자하는대신에 ETF상품에 투자해서 위험을 분산하고

안정적인 투자를 하라고 조언합니다.

 

그래서 앞에 소개드렸던 미국 ETF관련 책을 같이 읽어보면 좋을 거 같네요.

 

2019/07/13 - [독서 연구팀/재테크] - #14번째 책 『2018년 완결판 미국 주식이 답이다』미국 증시의 독주는 계속된다.

 

#14번째 책 『2018년 완결판 미국 주식이 답이다』미국 증시의 독주는 계속된다.

셰일가스 혁명으로 앞으로 에너지독립과 압도적인 IT기반으로 미국은 혼자만의 경제호황으로 증시호황까지 이어갈꺼란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박스권에서만 움직여서 박스피란 불명예를 가지고 있고, 국내 증시대..

junhok.tistory.com


 

김세환의 미국 주식 투자

불안한 한국에서 미국 주식 투자는 선택이 아닌 필수다!평균 수익률 75%를 기록 중인 미국 주식 1세대의 생생한 노하우. 국 주식 투자의 첫 번째 강점은 수익률이다. 미국의 금리 인상과 4차 산업 혁명, 트럼프 대통령의 세제 개편 정책 등은 미국 시장의 자금을 끌어모으고 안정적인 수익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두 번째 강점은 원달러 환율이다. 정기적으로 연준 금리를 올리기 위한 정책이 끝났고 달러 인덱스로 연초 대비 8.01%(2017.07.21

book.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