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기차 시대 없어지는 자동차 부품 - 주식 시장에서 자동차주가 대세라지만 피하고 조심해야 할 것들 주식 시장에서 자동차주가 대세라지만 전기차 시대에 없어질 부품 회사는 피해야 합니다.

 

 

 

애플카와 전기차 이슈로 자동차 관련주가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부품주라고 해서 다 같이 전기차 시대의 수혜를 받을 수 있는게 아닙니다.

 

앞으로 전기차 시대를 맞아서 없어지는 자동차 부품들도 상당히 많을 테니깐요.

그래서 어떤 부품이 없어질지 찾아봤습니다.

때마침 자동차 유투버이신 리바이버님의 영상에서 관련 기사를 보고 정리를 해봤습니다.

사실 정리라기보다는 리바이버님이 말씀해주시는 내용들을 타이핑을 쳤습니다.

 

관련 회사를 일일이 거명하기에는 종목이 너무 많을 것 같구요.

차라리 관련 주식들은 사지 않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지금 주력 제품이 사라질 부품을 만드는 회사라고해서 꼭 피해야하는건 아닙니다.

미래를 위해서 새로운 먹거리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기업분석을 하고 투자를 고민해볼 수 있을테니깐요.

 

1.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의외의 부품이 라고 생각하실 것 같은데요.

하이브리드 를 시작으로 전기차는 회생제동 즉 감속을 하면서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습니다. 
이 회생제동에서는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결국 브레이크 패드의 교환주기 디스크의 교환주기도 길어지기 때문에 필요는 하지만
시장의 규모가 축소될 수밖에 없는 부품이죠.

 

2. 4륜구동 동력 전달 부품 

 

내연기관은 하나의 구동축 을 기반으로 동력이 다른 투구로 전달되는 형태지만 테슬라 전기차 는 4륜 구동을 위해 전후의 모터가 각각 배치된 형태입니다.
기존의 4륜구동 동력전달부품은 전달 과정에서 구동력 손실이 일어나고 무게가 증가하여 연비가 낮아지는 문제가 있었지만 전기차는 이러한 문제가 완전히 해소 됩니다. 

 

3.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의 명칭은 그대로 남아 있겠지만 기존의 eps 형태는 완전히 사라질 것입니다.
핸들에서 조양 동력이 전달되는 것이 아닌 바이 와이어 즉 전기 신호가 와이어 케이블을 통해 좌우 조약 모터에 각각 전달되어 더 빠른 변속이 가능해 지며 제거되는 부품 만큼 더 가벼워 지게 됩니다.


4. 엔진

 

단순히 엔진 하나만 없어지는 것으로 봐야 할 것이 아니라 여기에 들어가는 점화플러그 인젝터 와 같은 4 행정을 위한 부품은 완전히 사라질 것이고 고무 벨트 체인 오일 시위 및 각종 가공 부품들은 시장의 수요가 급격히 줄어들 것입니다.
 
5. 연료탱크

 

최근의 자동차들은 대부분 중공 성형 방식으로 생산되는 플라스틱 사출 연료탱크 입니다.
디젤의 경우 요소 탱크도 없어지는 부품 이라고 할 수 있죠. 
관련 부품인 여력 펌프도 없어지겠죠.

 

6. 변속기어


무겁고 복잡한 구조의 다단 변속기는 사라지고 2~3단 내외의 감속기가 적용될 것입니다

7. DPI기어 .

좌우 실의 회전수를 바꿔주는 디퍼렌셜 기어는 앞뒤 모터가
각각 1개 라면 필요하지만 각 회당 모터가 적용되는 인주 모터의 경우 디퍼렌셜 기어가 필요 없습니다.
다만 회 자수의 정밀 제어와 오류 발생 시에 대한 대비책이 꼭 준비되어야 겠죠. 

8. 브레이크 및 각종 유압 계통 부품

 

레이크도 유압이 아닌 바이어와이어로 바뀌게 된다면 유압 파이프 유압 펌프 등의 부품이 필요 없어지게 됩니다.
 

9. 배기 시스템 관련 부품

 

가솔린은 촉매 장치,

디젤은 디젤 입자 필터 nd pf - 가스 재순환 장치 egr 요소수 분사 장치인 scr 관련 부품이 모두 필요 없어집니다.
 
10. 구리케이블

 

궁극의 전기차 에서 한층 더 나아가서 전력과 신호가 전달되는 케이블이 구리가 아닌 광케이블, 즉 시프트 바이 옵티칼 파이버 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레벨 파이브 에 완전 잘 주행 전기차를 위해서는 그 무엇보다 빠른 중앙처리장치 도 필요하겠지만 카메라와 라이다 레이더 를 통해서 받은 외부 주행 정보를 가장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것이 또한 광케이블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