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 연구팀/카페&디저트

부산 맛집『옵스 OPS』전국 3대 빵집 학원전 해운대 부산 맛집『옵스 OPS』전국 3대 빵집 학원전 해운대 해운대의 유명한 빵집 옵스 OPS에 가봤습니다. 해운대에 놀러갔다가 오는 길에 빵을 좀 샀는데요. 여기 빵 맛있고 저렴하네요. 전국 빵지도에도 나올정도 유명하다구 하더라구요. 여기가 조금 찾기가 어려워서 지도 부터 올려드립니다. 제가 길치라 헤맸다는건 안 비밀~~ 지하철 해운대역이나 해운대 시외버스정류소에서 해운대구청쪽으로 오면 있어요. 해운대구청 옆쪽에 있거든요. 근데 길치나 처음오시는 분들은 찾기 어려워하시더라구요. 어딘지 가늠이 안됐는데 해운대구청에 찾으니 쉽게 찾을 수 있더군요. 밖에서 보면 그다지 커보이지 않는 가게인데요. 가게안에는 사람들로 북적이더라구요. 같이 간 사람 말라고는 여긴 항상 사람들로 북적인다고 하더라구요. 여기는 학원전이라는.. 더보기
대구 중구 카페『FRAMEWORKS 프레임웍스』 - 디자이너가 운영하는 독특한 카페 대구 중구 카페『FRAMEWORKS 프레임웍스』 - 디자이너가 운영하는 독특한 카페 대구 중구에 위치한 카페 『FRAMEWORKS 프레임웍스』입니다. 디자이너가 운영한다고 하는데요. 정말 독특한 카페입니다. 감각적이라고 해야 할까요? 여느 카페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이런 카페도 있구나?!를 넘어서 독특하다는 느낌입니다. 입구에서부터 독특한 텍스트아트 액자가 눈에 띄네요. FRAMEWORKS라는 카페 이름을 잘 보여주는거 같아요. 입구에 운영시간이 나와 있는데요. 평일에는 11:00~21:00 주말에는 13:00~21:00 카페 방문시 참조하시기 바래요. 내부 인테리어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콘크리트로 된 의자를 중심으로 좌석이 나뉘어 있어요. 이런 독특한 카페 보신적 있나요? 중.. 더보기
부산 맛집/남포동 맛집 『풍성호』대만샌드위치 맛집 부산 맛집/남포동 맛집 『풍성호』대만샌드위치 맛집 요새 대만 샌드위치가 인기인가 봅니다. 부산 남포동에서 만난 대만샌드위치 맛집 『풍성호』입니다. 여러 대만식 샌드위치집에 가봤는데 여기가 다른 곳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거 같아요. 흰색으로 통일된 건물 외관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인테리어가 굉장히 깔끔해요. 대만 샌드위치가 한가지 맛 재료로 맛을 강하게 드러내는데 인테리어도 그런 특징을 잘 보여주는거 같아요. 저는 매장에서 6개 들이 선물세트를 샀습니다. 다양한 맛을 샀지만, 그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치즈샌드위치를 보여드릴께요. 앞전에 먹어봤던 다른 샌드위치와는 다른 기본 샌드위치인데요. 흰식빵이 쫀득하고 치즈는 달콤한게 잘 어루러지네요. 그리고 중간에 크림까지같이하면서 단맛이 강합니다만. 그럼에도 전체적.. 더보기
진주 맛집/중앙유등시장 맛집 『수복빵집』찐빵 진주 맛집/중앙유등시장 맛집 『수복빵집』찐빵 출장중에 들러본 진주 맛집입니다. 사실 여기가 맛집인지도 몰랐습니다. 점심 먹으러가는 길에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걸 보고 신기해서 검색해서 보니깐. 상당히 유명한 곳이더군요. 그래서 점심먹고 나서 돌아오는 길에 들러보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줄이 꽤나 길어서 기다리다 먹기엔 힘들었고, 오는 길에라면 사람들이 없을 것 같았거든요. 다행히 오는 길에는 사람들이 별로 없어서 먹어볼 수 있었습니다. 밖에서 보니 그냥 특색없는 간판에 그냥 그저 그런 평범한 빵집인줄로만 알았습니다만. 근데 막상 들어가보니깐 그냥 빵집과는 다른 곳이더군요. 옛날빵집이였어요. 부모님 세대가 학창시절에 데이트하러 다녔을 법한 그런 빵집요. 그리고 테이블 몇개와 계산대가 다였습니다. 요새 유행하는 .. 더보기
대구 동성로 맛집/동대구 신세계백화점 단팥빵 맛집 대구 3대 빵집 『근대골목단팥빵』2탄 녹차생크림단팥빵 대구 동성로 맛집/동대구 신세계백화점 단팥빵 맛집 대구 3대 빵집 『근대골목단팥빵』2탄 녹차생크림단팥빵 동대구 신세계백화점에 들렀다가 오는 길에 『근대골목단팥빵』에서 녹차생크림단팥빵을 사왔습니다. 저 생크림단팥빵을 너무 좋아하거든요. 전에는 생크림단팥빵을 리뷰했었죠. 2019/07/22 - [맛 연구팀/카페&디저트] - 대구 동성로 맛집/동대구 신세계백화점 단팥빵 맛집『근대골목단팥빵』대구 3대 빵집 대구 동성로 맛집/동대구 신세계백화점 단팥빵 맛집『근대골목단팥빵』대구 3대 빵집 제가 좋아하는 간식꺼리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생크림단팥빵』입니다. 대구근대골목단팥빵집의 유명한 빵이구 이건 뭐 거의 대구 특산물입니다. ㅎㅎ 동대구신세계백화점 식품코트에도 분점이 하나 있고, 동성.. junhok.tistory.. 더보기
대구 동성로 맛집/동대구 신세계백화점 단팥빵 맛집『근대골목단팥빵』대구 3대 빵집 대구 동성로 맛집/동대구 신세계백화점 단팥빵 맛집『근대골목단팥빵』대구 3대 빵집 제가 좋아하는 간식꺼리가 하나 있는데요. 바로 『생크림단팥빵』입니다. 대구근대골목단팥빵집의 유명한 빵이구 이건 뭐 거의 대구 특산물입니다. ㅎㅎ 동대구신세계백화점 식품코트에도 분점이 하나 있고, 동성로에도 하나 있습니다. 저희집에 동대구신세계백화점과 가까워서 동대구신세계백화점에 가서 샀습니다. 포장부터가 웬지 복고적이지 않나요? 글자체부터 독특해요. 빵맛도 독특합니다. 포장지 뒷면에 빵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어떻게 단팥빵을 만드는지 왜 유명한지요. 앙금을 사용하지 않고, 옛날방식으로 가마솥에서 팥을 끊여서 만든다고 하네요. 그래서 인지 과하제 달지도 않습니다. 특히 생크림과 어우러져서인지 부드럽습니다. 빵자체도 딱딱하다거.. 더보기
동성로 맛집 『에그 드랍(EGG DROP)』두번째 이야기 동성로 맛집 『에그 드랍(EGG DROP)』두번째 이야기 저번에 먹어봤던 『에그 드랍(EGG DROP)』이 너무 맛있어서 또 갔습니다. 이번에는 지난번에 먹어봤던 메뉴와는 다른 메뉴를 먹어봤습니다. 2019/04/01 - [맛 연구팀/카페&디저트] - 동성로 맛집 『에그 드랍(EGG DROP)』맛있는 에그 샌드위치 동성로 맛집 『에그 드랍(EGG DROP)』맛있는 에그 샌드위치 요사이 에그 버거, 에그 샌드위치가 대세인가봅니다. 예전에 유행했던게 다시 유행하는걸 보니 유행은 돌고 도는 듯해요. 최근 동성로에 생긴 『에그 드랍(EGG DROP)』은 예전의 에그 버거나 샌드위치와는 조금 다.. junhok.tistory.com 앞전에는 기본메뉴인 "아메리칸 햄치즈" 주문해서 먹어봤는데, 이번에는 신메뉴인 ".. 더보기
대구 동대구 신세계백화점 샌드위치 맛집『홍루이젠』 대구 동대구 신세계백화점 샌드위치 맛집『홍루이젠』 얼마 전에 동성로 샌드위치 맛집으로 소개해드린 『홍루이젠』이 동대구 신세계백화점에도 생겼네요. 오늘 처음봤어요. 2019/03/30 - [맛 연구팀/카페&디저트] - 대구 동성로 샌드위치 맛집『홍루이젠』 대구 동성로 샌드위치 맛집『홍루이젠』 대만식 샌드위치 맛집 『홍루이젠』입니다. 70년 전통의 대만 국민 샌드위치라고 하네요. 동성로를 지나다보면 여러번 봤었는데요. 그때마다 매진이라는 글귀만 봤었습니다. 그래서 궁금했었습니다. 어떤 맛이길.. junhok.tistory.com 요기에는 세트메뉴로 포장해서 파나봐요. 사진에 메뉴판이 잘 안나왔는데 그렇게 씌어져 있더라구요. 그리고 봄을 맞아서 포장도 조금 산뜻하게 바뀌기도 했네요. 오늘은 다른 걸 사가야 해.. 더보기
동성로 맛집 『에그 드랍(EGG DROP)』맛있는 에그 샌드위치 동성로 맛집 『에그 드랍(EGG DROP)』맛있는 에그 샌드위치 요사이 에그 버거, 에그 샌드위치가 대세인가봅니다. 예전에 유행했던게 다시 유행하는걸 보니 유행은 돌고 도는 듯해요. 최근 동성로에 생긴 『에그 드랍(EGG DROP)』은 예전의 에그 버거나 샌드위치와는 조금 다른 차별화된 느낌입니다. 늦은 오후였는데도 불구하고 줄 서서 먹어야 할 정도로 인기가 많네요. 앞에 줄 선 사람들 때문에 메뉴판 사진을 제대로 찍을 수가 없었어요. 사람들이 너무 많았거든요. 메뉴가 다채롭고, 한 메뉴 안에서도 토핑들을 추가 할 수 있는 여지가 많아서 취향대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신박한 새로운 에그 샌드위치네요. 요새 대부분의 커피점이나 패스트푸드점처럼 여기도 키오스크로 주문과 결제를 하고, 주문번호로 메뉴를 기다리.. 더보기
대구 동성로 샌드위치 맛집『홍루이젠』 대구 동성로 샌드위치 맛집『홍루이젠』 대만식 샌드위치 맛집 『홍루이젠』입니다. 70년 전통의 대만 국민 샌드위치라고 하네요. 동성로를 지나다보면 여러번 봤었는데요. 그때마다 매진이라는 글귀만 봤었습니다. 그래서 궁금했었습니다. 어떤 맛이길래 이렇게 인기가 많은건지 한번 먹어봐야 겠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그랬는데 번번히 지나갈때마다 매진이라는 글귀만 있더군요. 약간은 오기가 생겨서 조금 이른 오전에 가서 사먹어봤습니다. 총 4가지 메뉴가 있습니다. 악마의 초코샌드위치, 치즈 샌드위치 햄 샌드위치, 햄치즈 샌드위치 입니다. 한개씩 사서 각각을 맛봤습니다. 식빵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합니다. 그리고 초코를 넣어서 인지 달달합니다. 빵사이의 치즈까지 요렇게 세가지가 아우러지면서 오묘한 맛을 내더군요. 괜히 악마의..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