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연구팀/재테크

#54번째 책『실전투자의 비밀』- 주식투자는 실전이다. 실전투자자 보컬김형준에게 배우는 실전투자 전략

반응형

#54번째 책『실전투자의 비밀』- 주식투자는 실전이다. 실전투자자 보컬김형준에게 배우는 실전투자 전략

사실 이 책은 예전에 읽어봤던 책인거 같습니다.

 

"읽어봤던 책입니다."도 아니고 왜 "읽어봤던 책인거 같습니다."란 표현을 썼냐면요.

 

똑같은 책을 읽어본게 아니라서요.

 

아마도 저자가 썼던 기존의 책들을 짜집기한 느낌이 들더군요.

이게 나쁘다는게 아니라 저자 김형준의 책을 대부분 읽어봤던지라 굳이 또 사야 되나?

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대충 훑어보니깐 책의 초반에는 저자의 다른 책들과 비슷비슷한 같아서 살까 말까 고민했었습니다.

 

그럼에도 이 책을 사고 리뷰를 하는건 중반부부터는 상당히 좋은 내용들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전의 다른 책에서 좋은 부분들만 가져온거 같고,

더군다나 다른 책에서는 못봤던 저자의 매매 전략과 최근 주식 시장의 차트를 담고 있더군요.

 

그래서 다시 한번 공부해볼려고 구매했습니다. 

 

솔직히 말해서 예전에 리뷰했던 주식투자 책들에 나오는 기법들과 비슷한 부분이 많기는 하지만,

그 책들과 기법의 차이라든가 실전에서 어떻게 사용했는지 확인해보기 위해서 꼼꼼히 읽어봤네요. 

 

이 책의 강점이라면 차트만 보고 단순 이 때 사라는게 아니라

왜 이런 차트가 만들어지는지 그리고 어떻게 분석 해야하는지를 짚어주는게 괜찮은거 같습니다. 

 

보컬 김형준님의 인터뷰도 유투브에 꽤 많던데 김작가TV에 나온 동영상이 좀 괜찮은거 같아서 링크를 걸어드립니다.

 

 

 

참고로 아래에 링크를 걸어들인 책 두 권은 보컬 김형준님의 기법과 유사한 기법이 많이 나오는 책들이라서 

링크를 남겨둡니다.

 

"스스로 수익 내는 주식투자의 모든것", "개미대학 세력의 매집원가 구하기"란 책이구요.

비슷한 점이 많은거 같아요.

같이 읽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P.S

참고로 -P63까지는 굳이 안 읽어봐도 될 듯합니다.

저자 김형준이 초보시절의 주식투자 이야기를 다루고 있는데 재미가 없어요.

그리고 너무 일반적인 개미 투자자와는 다른 선에서 시작했던거 같네요.

부모님이 거액의 투자자금을 척척 내어주셨다니 이거 완전 금수저였구나 싶었습니다.

그래서 그냥 안읽어봐도 될꺼 같아요.

이런 부분 뺴고, 책값이나 낮추지 쓸데없는 책 부풀리기 같아서 싫었네요. 

 

2021.03.15 - [독서 연구팀/재테크] - #49번째 책『스스로 수익 내는 주식투자의 모든 것 』

 

#49번째 책『스스로 수익 내는 주식투자의 모든 것 』

 #49번째 책『스스로 수익 내는 주식투자의 모든 것 』 다른 책과 유사한 부분이 많은 책입니다. 정확히 어떤 부분이냐면 세력의 매집을 포착하는 방법, 거기에 대응하는 방법등입니다. 그리고

junhok.tistory.com

책정보, 개미대학 세력의 매집원가 구하기 : 네이버 책 (naver.com)

 

개미대학 세력의 매집원가 구하기

초보자도 쉽게 이해하는 주식 공부!주식투자의 성공 요소 중 중요한 것은 바로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을 볼 줄 아는 눈을 갖는 것이다. 지금 상승하거나 혹은 상승을 준비 중인 종목들이 본격적

book.naver.com


 

실전투자의 비밀

2021년 최신 개정판실전수익률대회 12회 수상자의 생생한 투자 기록실전투자대회에서 검증된 최강 트레이더 보컬의 13가지 매매 기법!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이후로 한국 증시는 가장 뜨거운 시

book.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