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전자 연구팀/IT&전자제품 리뷰

가성비 좋은 기계식키보드 맥스틸 트론 G670K(MAXTILL TRON G670K)

반응형

가성비 좋은 기계식키보드 맥스틸 트론 G670K(MAXTILL TRON G670K)

 

장점
1.키감이 좋음. 키소리가 경쾌함.
2. 디자인이 고급스러움.
3. 내구성이 좋음. 비록 가격이 조금 비싸기는 하지만 내구성이 좋아서 오래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단점
1. 꽤나 비싼 가격
2. 가끔 발생하는 접속 불량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가끔 키보드가 인식이 안될때가 생김. USB포트를 다시 꼽아 주면 괜찮아짐.

 

딸깍딸깍 거리면서 타이핑을 할때마다 타자기 같은 소리를 내는 기계식 키보드의 특유의 소리와 타감.

근데 기계식 키보드를 누를때나는 소리를 딸깍 딸깍이라고 표현하는게 맞는진 모르겠네요.

어떤 소리라고 표현 해야 하는지 애매하긴하지만, 예전부터 기계식 키보드를 써보고 싶었어요.

지금
노트북을 쓰는데 노트북은 모니터를 볼때 불편해서 눈높이에 맞춰 거치대에 놓으면서,

키보드 없이는 자판 치기가 어렵더군요.


그래서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키보드를 찾아보니깐

예전이라면 비싸던 기계식 키보드의 특허가 만료되면서 저렴한 오테뮤기계식 키보드를 채용한 가성비 좋은 기계식 키보드가 많이 나오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기계식 키보드를  하나 사기로 마음먹었어요.

전에라면 비싼 가격때문에 상상도 못했을 기계식 키보드를 말이죠.

요새는 멤브레인 키보드에 비해 타감이 좋고, 반응성에서 좋은 기계식 키보드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지는 것 같더군요.

 

참고로 저에게는 IT제품을 고르는 나름의 기준이 있습니다.

첫번째로 신상품은 가급적 피하는 편입니다.
아직 검증되지 않은 문제점이 있을 가능성이 많고, 최신상품이다보니 비슷한 성능에 먼저 출시된 제품들보다 가격이 비싸기 때문에 이미 검증되고 좀 더 저렴한 베스트셀러 상품을 구매합니다.

둘째로 주변 사람들이 사용하는 제품을 중심으로 구매를 검토해봅니다.
블로그나 지식인등을 통해 제품 정보를 얻을 수도 있지만, 주변인들이 사용하는 제품은 직접 써보고 평가해 볼 수있기 때문에 리스크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편으로 선호하는 편이죠
물론 주변에 쓰는 사람들이 없는 제품이라면 블로그 서칭이나 인터넷 쇼핑몰들의 고객평들을 우선적으로 검색해봅니다.

여러 제품들을 비교하던 중에 가성비가 좋다는 MAXTILL G670K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조금 놀랬던건 다른 기계식키보드에 비해서 저렴한데도 키보드 프레임 전체가 금속으로 되어 있다는거 였습니다.


게다가 키감이 확실히 다르더군요.

사용시간이 그렇게 길진 않지만, 지금까지는 만족스런 기계식 키보드입니다.

오늘 여기까지 MAXTILL G670K 리뷰였습니다.

 

참고로 제가 가진 다른 기계식 키보드리뷰도 링크걸어 드릴께요.

2019.02.19 - [IT& 전자 연구팀/IT&전자제품 리뷰] -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몬스타기어 닌자87 RGB 사용 후기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몬스타기어 닌자87 RGB 사용 후기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 몬스타기어 닌자87 RGB 사용 후기 기계식 키보드 제품들 중에서 다른 유명한 제품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몬스타기어 닌자87』를 선택했습니다. 사실 여러가지 이유가 있

junhok.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