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일지/에너지투자

(투자연구)천연가스 전망

반응형

<출처-https://www.nbcnews.com/business/flaring-burns-more-100-million-month-north-dakota-6c10798151>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현재 천연가스(미국에서 생산되는 셰일오일과 셰일가스) 상품의 가격이 사상 최저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악이라고 생각할때가 기회일 수도 있습니다.

아래 CME 전문가의 의견을 한 번 들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풍요속의 빈곤과 같은 천연가스 시장 - CME그룹 - CME Group

셰일 가스 혁명은 미국의 천연가스 수출을 촉진시켜 전 세계적으로 가격 격차를 좁히고 헨리 허브를 인정받는 가격 벤치마크로 만들었습니다.

www.cmegroup.com

사실 위에 링크를 걸어드린 기사와 아래 링크를 걸어드린 동영상은 거의 같은 기사입니다.

 

 

CME 이코노미스트는 지금 천연가스의 최저점이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현재는 생산량이 최고점이지만, 앞으로 생산량이 감소하여 재고량이 감소할 가능성이 높다고 점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된다면 무슨일일 일어날까요?

 

단언하긴 힘들지만 현재와는 다른 방향성을 보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최근에 나온 몇몇 기사를 보면 긍정적인 신호를 보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2020/03/09 <美셰일가스산업 고사?…푸틴은 왜 감산을 거부했나>

 

美셰일가스산업 고사?…푸틴은 왜 감산을 거부했나

- 美셰일 손익분기점 50달러…줄도산 우려 - “러시아 美 셰일기업 고사시키려 감산 거부” - 러, 美제재에 보복…사우디와 이간질 해석도 (사진=AFP) [이데일리 방성훈 기자]국제유가 폭락시킨 러시아의 감산 거부

news.naver.com

2020/02/28 <코로나19 공포에 유가도 뚝뚝…美 석유기업 '도미노 도산>

 

코로나19 공포에 유가도 뚝뚝…美 석유기업 '도미노 도산'

WTI 장중 배럴당 45.88달러까지 밀려 中수요 부진 탓, 약세 이어갈듯 팔수록 손해…셰일 기업 직격탄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세계적 대유행(팬데믹)으로 번질 수 있다는

news.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