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연구팀/전망

#18번째 책『환율의 미래』

반응형


예전에 『지금부터 재테크는 엔화로 갈아탄다』를 읽고 리뷰한 적이 있습니다.

2019/03/19 - [독서 연구팀/재테크] - #5번째 책 『지금부터 재테크는 엔화로 갈아탄다』절호의 투자 찬스인가?

 

#5번째 책 『지금부터 재테크는 엔화로 갈아탄다』절호의 투자 찬스인가?

서점에 들르면 재테크와 경제 관련된 코너를 들러서 신간을 체크하고, 읽어보는 습관이 있습니다. 이제 막 출간된 『지금부터 재테크는 엔화로 갈아탄다』를 봤습니다. 요약하자면, 경제 위기에 엔화는 안전 자산..

junhok.tistory.com

그 때 이번에 소개하는 『환율의 미래』도 같이 읽었습니다.

 

앞으로 있을 도쿄올림픽과 일본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일본정부가 엔화 약세 정책을 유지할 것이라 판단했었습니다. 

그래서 중기적으로 2020년까지 엔화 약세를 점치고 외환(foreign exchange)파생 상품에 투자했습니다.

 

물론 갑작스런 돌발변수로 일본이 한국에 반도체재료 수출 금지 조치와 미국의 금리 인하조치로 투자 실패와 손해를 보고 있지만요.

 

이 책이 나쁘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환율부분에서 상당히 통찰력있게 잘 씌여져 있지만, 세부적인 미시경제부분까지 완벽하게 맞출 수 없는 부분이라

참고적으로 읽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를 하고 싶네요.


 

환율의 미래

지금 세계는 환율 전쟁 본게임중!『환율의 미래』는 한국을 대표하는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7년 만에 내놓은 신작으로, 환율 변동의 시대를 맞이함에 따라 환율의 방향을 예측하는 방법부터 당신의 자산에 영향을 미칠 글로벌 주요 화폐의 미래까지 차근차근 풀어나간다. 환율이 움직이는 이유와 원리, 그리고 그에 따른 결과까지. 원리를 이해하면 환율의 방향을 스스로 예측할 수 있고, 각국 통화의 미래를 점쳐볼 수 있다. 책은 독자들에게 환율을 보는 눈을 갖게 하

book.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