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연구팀/재테크

#35번째 책『구글애드센스마케팅』

반응형

#35번째 책『구글애드센스마케팅』


2020/05/05 - [독서 연구팀/재테크] - #34번째 책『파이프라인 우화(PIPELINE)』

최근에 읽은 파이프라인우화의 이야기를 따라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디지털노마드"로 자유로운 삶을 누리고 싶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구요.

내가 지금 할 수 있는 것들 중에서 수익이 날 수 있는게 무엇이 있는지 살펴봤었습니다.

사실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에서 당장 실행해보고 수익을 얻을만한 것으로 티스토리 블로그가 눈에 들어오더군요.

다른 것들로 책쓰기라든지, 강연, 온라인샵등등이 있던데 준비하고 실행하는데 시간이 좀 필요하더군요.

그래서 티스토리를 해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구글애드센스를 티스토리에 적용하고 이제 수익을 얻을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왜냐하면 제 티스토리 블로그(여러분이 지금 보고 있는 이 블로그입니다.)는 방문자가 그다지 많지 않거든요.

그래서 어떻게 운영해야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

유투브에 나오는 티스토리블로거들의 수익노하우 영상도 몇편보고 더불어서 이 책까지 읽어보게 되었네요.

유투브 영상 중에서 티스토리로 수익을 어떻게 내는지 방법을 알려주는 영상이 몇편있는데요.

그 중에서 이 분 "3분탐구"란 분의 영상이 꽤나 상세하고 핵심을 알려주는거 같아보이는데요.

(아래에 동영상을 링크걸어둡니다.)

이 분의 내용과 상당히 비슷합니다. 어떤 부분에서는 이 책이 유투브동영상들보다도 상세하구요.

 

디지털 노마드 [ Digital Nomad ]란?

일과 주거에 있어 유목민(nomad)처럼 자유롭게 이동하면서도 창조적인 사고방식을 갖춘 사람들을 뜻한다. 이전의 유목민들이 짚시나 사회주변부의 문제 있는 사람들로 간주 되었던 반면에 디지털 노마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같은 디지털 장비를 활용하여 정보를 끊임없이 활용하고 생산하면서 디지털 시대의 대표적인 인간유형으로 인식되고 있다.

프랑스 사회학자 자크 아탈리가 그의 저서 <21세기 사전>에서 ‘21세기는 디지털 장비를 갖고 떠도는 디지털 노마드의 시대라고 규정하면서 본격적으로 쓰이게 되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디지털 노마드 [Digital Nomad] (한경 경제용어사전)


 

구글 애드센스 마케팅

왜 구글 애드센스가 유망한가?구글은 대기업 중에서도 대기업이고 웬만한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특히 최근에 크게 부각되는 영상 플랫폼인 유튜브까지 세계화시켜 구글이 미치는 영향은 정말 대단하다. 이렇게 막대한 영향력을 가진 구글이 수익을 발생시키는 구조가 있는데, 바로 구글 애드센스와 구글 애즈로 대표되는 광고 시스템이다. 자신의 웹사이트에 직접 광고를 올려주며 돈을 받는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주가 직접 홍보하는 구글 애즈와 더불어 더욱 중요해지고 있

book.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