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연구팀/플레이모빌

플레이모빌 70458 - 서점점원 : 탈리아 서점 100주년 기념

반응형

 

 

 

무슨 무슨 한정판이라고 해서 사기는 샀는데 얘는 뭔가 했습니다.

솔직히 무슨 한정판인지도 모르고 샀거든요.

 

그냥 독특해보여서 다른 사람들이 많이 사길래 덩달아 샀어요.

알고보니 서점점원이네요.

 

다른 블로거분들의 글보고 알았습니다.

 

이번 한정판은 독일 체인 서점인 탈리아(thalia) 서점의 100주년 기념 한정판 플레이모빌이라고 하네요.

 

플레이모빌사는 정말 마케팅을 잘하는거 같아요.

이른바 한정판 놀음으로요.

한정판하면 매니아들은 이번 기회아니면 못살꺼란 생각에 사게 되니깐요.

 

한정판도 연관성없는 독특한 것들로 계속 만들어내면 아이템은 무궁무진할테니..

참 좋은 장사거리인거 같아요.

 

한동안 탈리아서점에서만 판매를 했다고 하네요.

 

탈리아란 서점이 어떤 곳인지 궁금해서 구글링해보니깐

아래 사진과 같은 곳이네요.

우리나라의 교보문고나 영풍문고 같은 곳 같아 보여요.

 

 

<사진출처-https://www.lookentor.de/shopping/geschenke-buecher-schreibwaren/thalia.html>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사진출처-https://www.sparbon.de/gutscheine/thalia/>문제시 삭제하겠습니다.

 

탈리아서점의 로고가 조금 독특해서 검색해보니 그리스 신화의 뮤즈 중에 한 명이네요.

네이버에서 검색해보니 아래와 같이 나오네요.

 

그리스신화에 나오는 아홉 뮤즈 가운데 하나.탈레이아(Thaleia)라고도 한다. 제우스와 기억의 여신 므네모시네가 피에리아 땅에서 아홉 밤을 함께 보낸 뒤에 낳은 아홉 뮤즈 가운데 하나이다. 제우스와 헤라, 또는 헬리오스와 아이글레 사이에서 태어났다고도 한다. 아폴론과 사귀어 땅의 여신 키벨레를 섬기는 코리반트들을 낳았다고도 한다. 희극(喜劇)과 목가(牧歌) 등을 관장하며, 희극적인 가면과 목동의 지팡이를 가지고 있는 모습으로 묘사된다.[네이버 지식백과] 탈리아 [Thalia] (두산백과)

 

 

 

한정판이라고는 하지만 이번 플레이모빌은 사실 특별한게 없습니다.

스티커 한 장과 책 두 권 그리고 플레이모빌 피규어 한 명입니다.

 

 

 

서점을 형상화한 보드판에 스티커를 붙이고 보니 뿔테안경을 쓴 플모가 책을 좋아하는 서점점원같은 느낌이 듭니다.

 

 

 

책두권을 손에 든 플모를 제 서재에 세워봅니다.

제 서재에도 책이 꽤나 많거든요.

 

아 이 서점점원의 책읽는 취향이 궁금하네요.

제가 좋아하는 책과 비슷할려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