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연구팀/재테크

#25번째 책『무조건 돈버는 주식투자, ETF가 답이다』정말 쉽게 써져서 좋은 책

반응형


요새 ETF관련 책을 많이 읽고, ETF관련 책 리뷰를 많이 올렸습니다.그 중에서 제일 쉽게 잘 씌여진 책이 있는것 같아서 소개드립니다.

바로 『무조건 돈버는 주식투자, ETF가 답이다』입니다.

 

요새 투자자들사이에서 쉽게 투자할 수 있어서 ETF가 대세인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잘 모르고 투자하기는 힘들죠.

그래서 이것도 공부하고 투자하는게 좋습니다.

 

앞전에 리뷰했던 책인데요.

이 책하고 비교를 해볼께요.

 

2019/03/28 - [독서 연구팀/재테크] - #7번째 책 『개인투자보다 안전하고 외국인과 기관투자보다 승률 높은 ETF 투자 실전 가이드북 』ETF의 A - Z 입문서

 

#7번째 책 『개인투자보다 안전하고 외국인과 기관투자보다 승률 높은 ETF 투자 실전 가이드북 』ETF의 A - Z 입문서

최근에 읽은 ETF 도서입니다. ETF에 관한 한 시중에 나와 있는 책 중에 가장 광범위하고 다양한 내용을 다루고 있는 거 같네요. 내용도 최대한 쉽게 쓸려고 노력한 게 느껴지기도 하고요. 한번 읽어보면 ETF가 뭔..

junhok.tistory.com

개인적으로 앞전에 책 한 권을 소개시켜드렸었는데, 처음 아무것도 모를때는 이 책 참 쉽고 괜찮다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조금씩 투자를 하면서 보니 그냥 간단한 설명만 모아놓은 책인거 같아요.

 

반면에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책의 저자 '열일안차'님은 금융전문가셨네요.

『개인투자보다 안전하고 외국인과 기관투자보다 승률 높은 ETF 투자 실전 가이드북』는 일반인이 투자에 대해 쓴거다 보니 여러가지 최대한 지식을 모아서 쓰긴 했지만 핵심적인 중요한 요소들의 맥은 못 집어주더군요.

 

어떤 부분이냐면 앞의 책에서는 안 나오는 부분인데, 『무조건 돈버는 주식투자, ETF가 답이다』에서는 이렇게 간단한 개념들에 대해서 쉽게 쉽게 설명해줍니다.

 

아아 역시 전문가가 쓴 책을 읽어야 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왜 이렇게 책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냐면 투자를 하기 전에 여러 책을 읽고 유투브 동영상이나 정보를 찾아보고 공부하면서 시작할텐데 무조건 정보 나열식 책만 읽어서는 도움이 안되고 어떤 부분이 핵심인지 맥을 못 파악할 수 있기에 주의하라는 생각에 리뷰에 글을 써봅니다.

 


 

무조건 돈 버는 주식 투자, ETF가 답이다

백만장자처럼 투자하는 비결!- 시장을 이기는 가장 현명한 방법, 지금 당장 글로벌 ETF에 투자하라얼마 전 워런 버핏의 유언이 화제가 되었다. "(나의 아내에게) 내 재산의 10%는 국채에, 90%는 ETF에 투자하라고 유언했다."고 밝힌 것. 워런 버핏이 강추하는 금융상품, ETF가 투자 시장의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이 책은 안전성과 수익성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글로벌 ETF의 핵심을 소개하는 책이다. 글로벌 ETF는 적은 금액으로도 구글이

book.naver.com

 

반응형